컨텐트 건너뛰기
속눈썹 연장 재료_가모의 소재 및 형태

속눈썹 연장 재료_가모의 소재 및 형태

 

안녕하세요. BL LASH입니다! 

 속눈썹 연장용 가모는 실크모밍크모벨벳모세이블모캐시미어모플랫모천연모인모/단백질모 등 여러 종류가 있어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티스트 분들이나 고객분들에게 속눈썹의 재질 및 특징에 대한 질문이 종종 들어오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눈썹 연장 재료 중 가모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릴 예정입니다.

 

 1.     연장용 속눈썹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2.     밍크 래쉬는 동물 밍크의 털인가요?

 3.     동물의 털 혹은 사람 머리카락으로 만든 가모가 더 좋은건가요?

 4.     여러 이름의 가모들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5.     밍크래쉬와 실크래쉬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6.     같은 밍크래쉬인데 회사마다 가격차이는 왜 나는 건가요?

 7.     레이져 밍크래쉬는 밍크래쉬와 무엇이 다른가요?

 8.     플랫 래쉬는 무엇인가요?

 9.     어떤 가모가 제일 좋은건가요?

 

연장용 속눈썹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가모들이 실크모밍크모벨벳모세이블모캐시미어모플랫모 등의 여러 이름으로 불리어지고 있지만천연모(동물털사람 모발)을 제외한 가모들의 원재료는 PBT(Polybutylene terephthalate)가 대부분입니다.

* 일부 저가 브랜드의 제품의 경우 일회용 속눈썹에 주로 사용되는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나 내열성이 약해서 저온에서 변형이 쉬워 가발 등에 사용되는 PVC(Polyvinyl Chloride)를 사용하여 제작하기도 합니다.

PBT는 다른 말로 형상기억섬유라고도 하는데이 소재는 형상기억성이 뛰어나 장기간 변형이 되지 않고 내열성과 내약품성에도 뛰어난 플라스틱 소재입니다열가소성 수지 중에서 녹는점이 높은 편이라 고열에 노출되기 쉬운 주방용품가정용품 등에도 사용되는 고급 소재입니다.

국산 PBT원사는 해외에서도 최고의 소재로 인정받고 있는 원재료 중 하나로, BL에서는 천연모(내추럴 래쉬)를  제외한 모든 가모를 국내산 최고급 PBT원사를 사용하여 제작합니다.

가모의 원료가 같은데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 것은 가모의 굵기형태업체마다의 제품명 차이 때문으로밍크모라고해서 밍크의 털이 아니고실크모 라고해서 실크 소재의 가모가 아니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밍크 래쉬는 진짜 동물 밍크의 털인가요?

업체마다 제품명이 다르기 때문에 진짜 밍크의 털을 사용한 가모를 밍크래쉬라고 지칭하는 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밍크래쉬는 PBT원사로 만든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BL Lashes의 경우 진짜 밍크의 털로 만든 가모는 내추럴 래쉬이고, 밍크래쉬로 판매하는 제품은 밍크의 털 형상처럼 제작한 PBT가모입니다.

많은 업체들에서 속눈썹 연장용 가모를 밍크 래쉬라고 지칭하는 이유는 밍크의 털이 사람의 모발(속눈썹)과 가장 흡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이를 따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동물의 털 혹은 사람 머리카락으로 만든 가모가 더 좋은 건가요?

기본적으로 동물의 털이나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연장용 속눈썹의 경우 접착력 및 유지력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가모에 비해 연장 유지력이 더 뛰어납니다.

모발의 성분은 70~80%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는데, 속눈썹 연장 글루의 경우 플라스틱보다 단백질에 잘 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천연모의 경우 둥그런 형태가 아니라 납작한 형태라서 부착이 일반 동그란 가모에 비해 부착이 용이하고 가벼우며 그로 인해 속눈썹 연장 유지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천연모(내추럴 래쉬)는 동물의 털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일반 가모 처럼 다양한 굵기로 제작이 되지 않으며 간혹 얇은 굵기의 래쉬가 섞여있습니다. 또한 PBT원사에 비해 컬과 길이가 균일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볍고 부드러워서 이질감이 없으며 속눈썹 연장 유지력이 긴 천연모는 자연스러운 속눈썹 연장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합니다.

 

여러 이름의 가모들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원사의 소재, 형태, 굵기 등의 차이로 인해 가모의 이름이 정해지고 이는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 원사의 소재: 플라스틱 vs 천연모
  2. 원사의 형태

①    동그란 원사 vs 눌림 원사 (플랫 원사)

②    호가공의 정도: 끝부분의 뾰족함의 깊이

③    가모의 형상: 싱글 래쉬 vs 볼륨 래쉬

④    기타: 컬러래쉬, 쥬얼리 래쉬, 글리터 래쉬

  1. 원사의 굵기: 동일한 원사이지만 얇은 굵기의 가모들은 부드러워서 따로 세이블, 벨벳 등의 이름을 붙인 업체들이 있습니다.
  2. 광택: 무광 vs 유광

 

밍크래쉬와 실크래쉬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실크와 밍크 속눈썹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소재인 PBT로 만들어집니다.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은 원사의 소재가 아니라 가모의 모양과 무게에 있습니다.

 

밍크 래쉬는 속눈썹 연장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의 가모로 인모의 형태를 형상화하여 제작한 제품입니다.

실크+ 래쉬의 경우 밍크 래쉬에 비해 호가공이 깊이 되어있어서 더 부드럽고 가벼운 가모입니다.

때문에 속눈썹이 힘없고 약한 고객이나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합니다.

실크 래쉬와 밍크 래쉬의 특징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밍크 래쉬인데 회사마다 가격 차이는 왜 나는 건가요?

PBT원사의 품질생산 툴의 우수성품질 관리 등의 이유로 업체마다 제품의 가격에 차이가 생깁니다.

BL Lashes의 고객분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독자적인 연구를 거듭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사 공장에서 정밀하게 제조 및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1.     품질이 좋은 원사 적용국산 최고급 PBT 원사

2.     생산 툴의 우수성스테인레스 파이스두께 및 탄성이 뛰어난 일본산 펌지, 4방향에서 열 건조기 사용자체 제작 레이져 가공 기기 사용 등

3.     품질 관리정확한 검사 툴 사용원자재 입고부터 완제품 출고까지 각 단계별 5회 이상 품질 검사 진행

 

레이져 밍크래쉬는 밍크래쉬와 무엇이 다른가요?

레이져 밍크래쉬는 일반 밍크래쉬의 뿌리부분에 레이져 처리를 해서 접착력 및 연장 유지력을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BL 레이져 래쉬가 탄생된 배경에는 자연모와 가장 비슷한 형태의 가모를 만들고자 한 BL의 오랜 연구가 바탕이 되어 있습니다사람 속눈썹의 큐티클층의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 최초로 연장용 가모 표면에 레이져 가공 처리를 하였습니다.

일반 래쉬는 표면이 매끈해서 가모가 돌아가기 쉽지만레이져 래쉬는 레이져 처리된 홈이 있어서 뒤틀림을 감소시키고 접착력이 향상됩니다안착감이 좋아 초보 시술자도 시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플랫 래쉬는 무엇인가요?

속눈썹은 일반 가모와 마찬가지로 합성 PBT로 만들어집니다이 두 가지 유형의 차이는 모양과 무게에 있습니다.

 

 

밍크 래쉬는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는 반면, 플랫 래쉬는 리본 혹은 땅콩 모양의 원사입니다. 플랫 원사는 일반적인 둥근 가모보다 접착 면적이 넓고 가볍기 때문에 속눈썹 연장 유지력이 뛰어납니다.

* 제조업체마다 형상, 광택, 두께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L에서는 두 종류의 플랫래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랫래쉬 두께의 Flat Lash는 동일 굵기의 밍크래쉬보다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면서 연장 유지력이 뛰어난 유광 플랫래쉬 입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제작된 Super Flat Lash는 시중의 플랫래쉬들보다 훨씬 얇고 가벼워서 연장 유지력이 매우 뛰어남은 물론이고, 시술 후 이물감이 전혀 없어서 고객만족도가 높은 무광 플랫래쉬입니다.

 

어떤 가모가 제일 좋은건가요?

어떤 가모가 가장 좋은지는 전적으로 취향에 달려있습니다. 시술자가 어떤 시술을 선호하는지, 고객이 어떤 연출을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그에 적합한 가모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BL LASH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아티클 이지패닝 래쉬 가이드_볼륨 래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