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건너뛰기
속눈썹 연장 핀셋에 대한 모든 것

속눈썹 연장 핀셋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BL LASH (Blink) 입니다.

속눈썹 연장 핀셋 속눈썹 연장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해야 하는   되는 속눈썹 연장 용품  하나로 속눈썹의 가장 섬세한 부분을 완벽하게 조절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핀셋을 사용하는 기술을 숙달하는 것은 속눈썹 연장 기술을 숙달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핀셋의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어떤 핀셋을 사용해야할지 막막 하실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셋을 고를  어떤 점을 고려해야하는지, 어떤 핀셋이 나에게 적합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 핀셋의 종류

1. 형태에 의한 구분

속눈썹 핀셋은 길이, 무게, 팁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고,  모양의 핀셋은 용도나 시술 종류  방법에 따라 사용됩니다.

핀셋의  형태는 직선형, 곡선형, L자형  다양한 유형의 팁이 있으며  팁은 특정 기능을 수행합니다

 

 

  1) I 타입: 직선형 핀셋 일명 I 모양 핀셋은 가르기  1by1 속눈썹 연장 방법에 이상적입니다섬세한 가르기를 위해 가늘고  I 모양 핀셋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두껍고 짧은 유형 I 모양 핀셋은 가르기 보다는 부착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F 모양:  F 모양  속눈썹 연장 핀셋은 1by1 속눈썹 연장의 가르기  부착에 이상적입니다.

  3) A 타입:  핀셋의 A 모양 팁은 주로 1by1 속눈썹을 부착하는 용으로 사용합니다.

  4) X 타입: 1by1 속눈썹 연장에 이상적입니다.  X 모양 핀셋은 손에 너무 많은 긴장을 주지 않으면서 고전적인 연장을 유지할  있습니다.

  5) S타입: S자형 속눈썹 연장 핀셋은 볼륨 연장에 적합합니다 유형은 눈매가 깊거나 입체적인 굴곡을 지닌 고객 시술  가르기 용으로도 사용할  있습니다

  6) L타입: L자형 속눈썹 연장 핀셋은 L 형태가 팬을 안정적으로 잡아줘서 핸드메이드 볼륨연장에 적합합니다.

  7) 원형원형  속눈썹 핀셋은 시술  테이프나 아이패드를 제거하는  사용됩니다.

 

 BL Lash S타입 핀셋들

 

위의 사진처럼 같은 타입의 핀셋이라해도 모양의 차이가 있으므로, 핀셋 선택의 가장 좋은 방법은 가급적 많은 핀셋을 사용해보고 손에 편한 형태의 핀셋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재질에 의한 구분

스테인리스와 티타늄은 전문 속눈썹 연장 핀셋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재질입니다

  1) 스테인리스 핀셋일반 금속 핀셋 보다 녹에 강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질의 핀셋입니다. 스테인리스 핀셋에는 금속알러지를 유발하는 성분인 니켈이 소량 함유되어,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있습니다.  

  2) 티타늄 핀셋스테인리스 핀셋보다 무게가 훨씬 가볍고 녹슬지 않습니다매우 강하면서도 탄력 있는 소재로 고가이지만 전문 속눈썹 연장 핀셋을 위한 완벽한 재질입니다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아서 의료 시술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3. 성질에 의한 구분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할  있는 자성 또는 비자성 핀셋도 있습니다. 건조한 기후 지역에서 자성 핀셋을 사용하면 정전기 발생으로 인해 속눈썹 연장에 방해가 되므로 편의를 위해 비자성 핀셋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속눈썹 연장 핀셋을 선택하는 방법 

전문가용 속눈썹 연장 핀셋을 선택할  고려해야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어떤 핀셋이 나에게 적합할지 함께 찾아봐요~

 

 1. 용도

  1) 부착용: ​시술의 종류, 용도, 텐션, 무게, 시술자의 손의 크기 등을 고려하여 선택합니다. ​

  2) 가르기용:  가르기용 핀셋은 끝부분이 얇고 섬세해서 속눈썹 가르기가 용이하고 텐션이 강하지 않아 손의 피로를 최소화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 핀셋 뿐만 아니라 곡자 핀셋도 가르기용 핀셋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3) 테이프 제거테이프 또는   패드  제거   피부에 찌를  있으므로 일반적인 뾰족한 핀셋 대신 2A-SA 같은 둥근  핀셋을 사용하십시오

 

2. 시술 종류에 따른 선택

  1) 클래식 연장의 경우 (1by1)

일반적으로 또는 A모양 핀셋은 가모를 집고 부착하는 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I또는 A형태중에서도 가모를 안정적으로 잡고 부착하려면 핀셋에 흔들림이 없어야 해서, SS-SA와같이 너무 얇고  제품은 가르기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러시안 볼륨 연장의 경우 (Volume)

핸드메이드 볼륨 연장의 경우 볼륨 팬을 안정적으로 잡기 위해 일반적으로 곡자 핀셋을 많이 사용합니다. 다만, 곡자 핀셋 중에서도 테크닉에 따라 사용하는 핀셋의 형태가 다양합니다.

 

그 중 가장 대중적으로 팬 만드는 테크닉에 사용되는 핀셋은 RV-1과 같은 형태로, 핀셋의 끝부분이 납작하고 면적이 넓어서 팬을 가장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러시안 볼륨 연장 테크닉에 대한 글은 다음에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올릴 예정입니다~)

 

3) 프리메이드 _볼륨 연장의 경우 (Volume)

미리 만들어져 있는 팬을 사용하여 속눈썹 연장을  경우, 핸드메이드 볼륨 연장과 마찬가지로 프리메이드 팬을 안정적으로 잡기 위해 주로 곡자 핀셋을 사용합니다. 프리메이드 팬의 경우 팬의 뿌리 부분이 글루로 이미 붙어있으므로 Rv-1 같이 팬을 강하게 잡아주는 핀셋 보다는 RV-Curve와 같은 완만한 곡선의 핀셋을 사용하면 시술이   용이합니다.

 

 

3. 무게와 텐션 

핀셋의 무게와 텐션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속눈썹 연장 핀셋을 선택할  간과하는   하나 입니다그러나 속눈썹 연장 시술을 하며 핀셋을 수천, 수만  쥐고 펴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손가락 관절, 손목  전반적인 자세의 건강에  영향을   있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손에 맞는 그립감과 무게를 가진 핀셋을 선택하십시오

모든 사람에게 맞는 핀셋은 없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위의 결정 요소들을 고려하지만 결국 자신에게 가장 편안하고 원하는 기술에 적합한 핀셋들을 선택해야 합니다

 

속눈썹 연장 핀셋을 잡는 방법?

다음 튜토리얼에서 BL Lashes 글로벌 속눈썹 교육자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클래식  볼륨 속눈썹 확장 적용을 위해 속눈썹 확장 핀셋을 잡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핀셋을 잡을 때에는 엄지와 검지 또는 엄지와 중지가 수평이 되게 잡는   좋습니다. 그래야 압력이 균일하게 들어가서 가모(특히 볼륨 래쉬) 안정적으로 잡을  있고, 힘이  들어가서 손에 무리를  줍니다.

손가락이 엇갈리게 핀셋을 잡을 경우 가모를 잡는 데에 힘이  들어가고, 압력이 불균형하게 실려서 가모(특히 볼륨 래쉬)   잡힐  있습니다.

그리고 핀셋의  부분에서 너무  곳을 잡을 경우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므로 최대한 손에 무리가 가지 않는 부분을 잡고 시술하십시오. ( 핀셋의 특징이나 길이에 따라 달라질  있으나, 일반적으로 3분의 1지점)

 

속눈썹 연장 핀셋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나에게  맞는 핀셋을 찾았다면, 핀셋을 오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 얇은 속눈썹(0.03~0.07mm) 핀셋과 두꺼운 속눈썹용 핀셋을 구분해서 사용하십시오. 얇은 가모를 집을때와 두꺼운 가모를 집을  가해지는 텐션이 다르기 때문에 혼합해서 사용하다 보면 핀셋의 텐션이 느슨해져서  얇은 속눈썹을 집기 힘들어질  있습니다.
  • 핀셋에 묻은 접착제를 제거하십시오(즉시!). 뭉쳐있는 글루가 가모를 안정적으로 잡는 것을 방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텐션 불균형을 일으켜 핀셋을 손상시킬  있습니다. 그리고 핀셋에 묻은 글루를 제거  때에는, 섬세한 팁이 망가질  있으므로 칼이나 핀셋으로 긁어내지 말고 핀셋 클리너 또는 속눈썹 연장 리무버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제거하십시오.  
  • 핀셋의 끝은 매우 가늘고 망가지기 쉽습니다단단한 표면에 핀셋 끝을 두드리지 마십시오
  • 일부 시술자들  끝부분이 휘어진 핀셋을 계속 쓰는 경우가 있는데,  상태로 시술을  경우 가모가  잡히지 않아 시술 시간이 길어지므로 펜치등을 이용하여 곧게   사용해주십시오.
  • 핀셋을 베개나 속눈썹 침대에 올려 놓으면 쉽게 미끄러져 떨어질  있습니다실리콘 작업 패드와 같은 미끄럼 방지 표면에 올려 두거나, 시술 트레이에 올려 두십시오.
  •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핀셋 케이스나 핀셋 스탠드에 핀셋을 보관하세요. (구매   부분에 껴있는 고무 캡을 버리지 말고, 핀셋 사용  항상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속눈썹 연장 핀셋 관련 주의사항  안전 

전문 속눈썹 연장 핀셋은 주의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해를 끼칠  있는 속눈썹 연장 용품  하나입니다 . 

끝이 매우 날카로워 고객이 갑자기 얼굴을 움직이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있습니다래쉬 아티스트는 핀셋 끝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항상 알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아티스트와 함께 사용하는 살롱에서 시술을 하는 경우 뒤에서 누군가가 실수로 밀면 고객이 핀셋에 의한 부상을 입을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부분이 벽을 향하도록 침대를 배치하고, 구조상 어렵다면  위에 사람들이 지나갈  있는 충분한 공간을 두십시오.   

1)      매 고객들에게 소독 완료된 핀셋을 사용한다.

2)     시술 중떨어뜨렸을 경우 반드시 다른 핀셋으로 교환하거나 소독 후 사용한다.

3)     끝이 날카롭고 뾰족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각도를 항상 올바르게 유지한다.

4)     스테인리스제라도 금속 알레르기가 생기는 분이 있음을 유념한다. 

5)     사용하지 않을 때는, wet sterilizer 혹은 UV소독기에서 보관한다.

 

 

 

핀셋과 관련된 자극  알레르기 반응

1. 금속 알레르기일부 고객은 일반 철제 핀셋이 아니라 스테인리스(써지컬 스틸) 핀셋에도 금속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있습니다 합금 성분에 소량 들어있는 니켈이나 크롬 등은 이온화가 쉬운 성질이라  속에 있는 염소 이온과 금속 이온이 만나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피부에 거부반응(알레르기 반응)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증상에는 가려움, 부어오름, 붉은 발진이 포함될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통증이 있을  있습니다고객이 금속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해당 부위를 물과 비누로 헹구고 얼음 ​​팩을 넣거나 희석한 식초를  자리에 바르십시오증상이 지속되면 의료 지원을 받으십시오

예방 조치를 위해 티타늄 핀셋을 사용하거나 금속 또는 스테인리스 핀셋의  부분(피부에 닿을  있는 부분) 투명 매니큐어로 코팅하여 방지할  있습니다. (혹은 전용 코팅 제품 쥬얼리 실드 사용)

새로운 고객이 오시면 속눈썹 연장 글루로 인한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금속 알레르기 여부도 확인해 둔다면 섬세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평상시에는 괜찮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없던 알레르기도 발생할  있기 때문에 항상 시술  고객의 컨디션을 확인해주세요.

**핀셋이 고객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오랜 시간 닿을 일은 많이 없으나, 핀셋을 잡고 사용하는 시술자들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고객뿐만 아니라 시술자 분들도 스스로를 케어 하세요~

2. 박테리아 감염전문 속눈썹 연장 핀셋은 고객의 속눈썹과 피부를 만지며 대상이 원치 않는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고객에서 다른 고객으로 옮기는 주요 도구입니다따라서 고객 사이에 핀셋을 반드시 살균해야 하며, 동일한 핀셋을 다른 고객에게 적절하게 살균하지 않고 사용해서는 절대  됩니다

또한 바닥에 떨어뜨릴 경우 멸균된  핀셋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핀셋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젖은 살균기 또는 자외선 소독 상자에 안전하게 보관하십시오.

 

그렇다면 어떤 것이 최고의 속눈썹 연장 핀셋입니까?

솔직히 말해서 사술자에게 가장 편한 것이 최고의 속눈썹 연장 핀셋입니다올바른 속눈썹 연장 접착제를 선택할 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시도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핀셋을 찾으십시오.

 맞는 속눈썹 연장 핀셋을 선택하는 것은 완벽한 속눈썹 연장 세트를 만드는  번째 단계입니다그러나 핀셋의 종류가 수없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선택을 하는 것은 종종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바라건대,  가이드라인을 통해 귀하가 이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BL LASH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아티클 속눈썹 연장 글루 알레르기_원인과 대처법
다음 아티클 래쉬 차트_ 가모의 컬, 길이, 두께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