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건너뛰기
이지패닝 래쉬 가이드_볼륨 래쉬

이지패닝 래쉬 가이드_볼륨 래쉬

안녕하세요. BL LASH입니다!

볼륨연장의 경우 크게 손으로 직접 팬을 만들어 시술하는 핸드메이드 볼륨 연장과 만들어져 있는 팬으로 시술하는 프리메이드 볼륨 연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의 경우 핸드메이드와 프리메이드 사이이 있는 특수한 볼륨 가모로 이번 포스팅에서 이지패닝 래쉬의 특징, 사용 방법, 활용 방법, 주의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지패닝 볼륨 래쉬란 무엇입니까?

이지패닝 래쉬는  볼륨 연장 시술 시간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래쉬입니다.

한 층으로 생산되는 일반적인 가모들과는 달리 이지패닝 래쉬는 소량의 특수 접착제에 의해 부착되어 여러 층으로 제작됩니다

이지패닝 래쉬 확대 단면 사진: 2~3층으로 구성

 구조 비교: 이지 패닝 래쉬 VS 밍크 래쉬

이러한 구조로 인해 시술자가 이지패닝 래쉬를 핀셋으로 잡으면 가모들이 벌어져서 팬이 생성됩니다. 좀 더 완벽한 팬을 만들기 위해 이지패닝 래쉬를 일부 떼어서 내열테이프에 내려놓고 손쉽게 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 하단의 미량의 특수 접착제로 인해 팬이 흩어지지 않고 빠르게 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스의 특수 접착제로 인해 팬을 쉽게 만들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의 장점

시술 시간 절약

이것은 이지패닝 래쉬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핸드메이드 볼륨연장은 고도의 집중력과 2~3시간 가량의 시술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4시간 이상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이지패닝 래쉬로 볼륨 연장을 할 경우 이러한 문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비싼 볼륨 연장 수강료 절약

러시안 볼륨 테크닉을 배우는 데에는 약 100~200만원 가량이 소요됩니다이것은 분명 가치가 있지만 많은 아티스트들 분들에게 부담스러운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는 쉽게 팬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교육 없이 몇 시간의 연습을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이지패닝 래쉬를 통해 팬을 만들고 시술을 한다면 핸드메이드 팬을 만드는 연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프리메이드 볼륨 래쉬의 경우 팬이 완성된 상태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가장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특정 형태나 가닥 수의 팬만 적용이 가능합니다그래서 3D와 5D를 믹스해서 시술을 원할 시 각각 따로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의 경우 핸드메이드 볼륨처럼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고객의 속눈썹 상태에 따라 팬의 형태나 가닥 수를 조절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저렴한 제품 비용

저희는 좀 더 정확한 데이터를 위해 한 케이스로 몇 명을 시술할 수 있을지를 계산해봤습니다.

5D (5가닥의 팬)으로 전체 120(한쪽 눈에 60)을 시술한다고 가정했을 때각 볼륨 연장 시술의 유형에 따른 비용을 비교해봤습니다.

 

  

1) 프리메이드 래쉬: 한 트레이에 240개의 팬이 들어있는 프리메이드 래쉬 (트레이당 평균 비용 20,000)를 사용하면 한 트레이로 두명의 고객에게 시술 가능합니다고객 당 소요되는 제품 비용을 계산해보면 약 10,000원이며, 그것은 시술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2) 핸드메이드 볼륨 래쉬: 일반적으로 밍크래쉬 0.07mm 굵기의 가모(트레이당 평균 비용 10,000)는 한 케이스에 약5,800가닥이 들어있으며 1,160개의 핸드메이드 5D 볼륨 팬을 만들 수 있고 9.6명의 고객에게 시술 가능합니다고객 당 소요되는 제품 비용을 계산해보면 약 1,04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3) 이지패닝 래쉬이지패닝 래쉬 0.07mm 굵기의 가모(트레이당 평균 비용 18,000)는 한 케이스에 약9,300가닥이 들어있으며 1,860개의 5D 볼륨 팬을 만들 수 있고 15.5명의 고객에게 시술 가능합니다고객 당 소요되는 제품 비용을 계산해보면 약 1,160원으로 핸드메이드 볼륨 래쉬에 소요되는 제품 가격과 흡사합니다

 

단계별 이지패닝 래쉬 사용 방법

 

세 가지 지침(라인 A, B, C) 이지 패닝 속눈썹으로 완벽한 팬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다음의 단계 대로만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1단계이지패닝 래쉬 픽업 방법

이지패닝 래쉬를 너무 멀리서 떼어낼 경우 팬이 분리되거나 흩어질 수 있으므로 B라인에서 픽업해주세요.

 

2단계내열테이프에 내려놓는 방법
 
팬을 고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이 단계가 중요합니다. 픽업 후 패닝을 위해 내열테이프에 내려놓을 때에는 C라인에 뿌리부분을 맞춰주세요.

 

가모를 너무 밑에 내려놓지 마세요가모를 내열테이프에 내려놓을 때 너무 밑쪽에 부착하면 팬이 열리지 않습니다.

가모를 너무 위에 내려놓지 마세요가모의 고정력이 약해서 팬을 만들 때 흔들리기 때문에 작업이 어렵습니다.

 3단계팬을 만드는 방법

 
B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누르며 팬을 펼칩니다. (내열테이프 윗부분의 모서리에 팬을 펼친다는 생각으로 해주세요)

 

팬의 밑부분을 건들어 팬을 만들려고 하지 마십시오. 하단 1mm가량에 특수 접착제가 도포되어 있어서 그 부분을 핀셋으로 만질 경우 팬이 망가지고 핀셋을 끈적하게 합니다.

팬의 윗부분을 건들어 팬을 만들려고 하지 마십시오너무 윗부분에서 팬을 만들려고 할 경우 팬의 형상이 유지되지 않고 다시 접히거나 고르지 않은 팬이 만들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4단계완성된 팬을 집어 드는 방법
 

완성된 팬은 A라인에서 픽업합니다이는 팬의 모양이 흩어지지 않고 부착하기에도 충분한 면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팬의 너무 밑부분을 잡을 경우 팬은 안정적으로 집어들 수는 있지만속눈썹에 부착하기에 충분한 면적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연장 유지력이 하락하는 큰 요인이 됩니다.

팬의 너무 윗부분을 잡을 경우 팬의 모양이 흩어지기 쉽습니다.

 

이지패닝 래쉬의 종류

BL Lashes에는 3가지 타입의 이지패닝 래쉬가 있어서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이지패닝 페더 (0.03, 0.05, 0.07mm): 이지패닝 페더는 한 라인에 3가지 길이가 믹스되어 있어서 자연스럽고 풍성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이지패 페더 브라운 (0.07mm): 이지패닝 페더 브라운은 이지패닝 페더와 같이 한 라인에 3가지 길이가 믹스되어 있는 고급스러운 갈색의 컬러 볼륨래쉬 입니다부드러운 느낌의 볼륨 연장을 원하는 고객이나 밝은 모발의 고객에게 적합합니다.

3. 이지패닝 돌라이크 (0.05, 0.07mm): 이지패닝 돌라이크는 한 라인에 한 가지 길이로 구성되어있어 이지패닝 페더에 비해 또렷하면서 풍성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를 위한 최고의 접착제

이지패닝 래쉬는 여느 볼륨 팬과 마찬가지로 싱글 래쉬에 비해 글루가 닿는 면적이 넓으므로 점도가 높은 글루보다는 마하글루(1~2초 건조), 울트라 플러스 글루(3~4초 건조)와 같이 점도가 묽고 경화속도가 빠른 글루라인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 사용 팁

이지패닝의 경우 하단 1mm가량 특수 접착제가 이미 붙어있기 때문에 팬의 모양을 유지한 채 부착하려면 글루를 1.5mm가량 찍어주세요.

글루의 양이 너무 적을경우 팬이 고정이 안되어 접힐 수 있고글루의 양이 너무 많을 경우 글루가 팬을 타고 올라가서 팬이 접힐 수 있습니다.

이지패닝 래쉬를 위한 최고의 핀셋 

핀셋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지만 볼륨 연장의 경우 볼륨 팬을 안정적으로 잡기 위해 일반적으로 곡자(S타입, L타입핀셋을 많이 사용합니다다만곡자 핀셋 중에서도 테크닉에 따라 사용하는 핀셋의 형태가 다양합니다좁은 팬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은 일반적인 곡자핀셋(S타입)을 넓은 팬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은 팬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는 곡자핀셋(L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중적으로 팬 만드는 테크닉에 사용되는 핀셋은 RV-1과 같은 L타입 형태로핀셋의 끝부분이 납작하고 면적이 넓어서 팬을 가장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속눈썹 연장 핀셋에 대한 모든 것 포스팅에서 핀셋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이지 패닝 속눈썹 Q&A

Q. 이지패닝 래쉬는 연장 유지력이 좋나요??

 

 이지패닝 래쉬는 하단 1mm부분에 특수한 접착제가 도포되어 있어서 핸드메이드 러시안볼륨처럼 랩핑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러시안 볼륨연장만큼의 연장 유지력은 나오지 않지만 접착 면적을 충분히 확보하여 부착한다면, 접착부위가 큰 일반적인 프리메이드 래쉬들 보다는 연장 유지력이 좋습니다

 

이지패닝 래쉬를 사용하시면서 유지력 하락 문제가 있는 경우는 대부분 팬의 형태를 망가뜨리지 않고 픽업하기 위해 뿌리 가까이 잡다가 접착 면적이 충분히 확보가 안되어서 생깁니다긴 유지력을 위해 2mm이상 부착해주세요

Q. 끈적끈적하고 팬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요

일부의 아티스트분들이 핀셋에 끈적함을 느끼신다면팬을 펼칠 때 핀셋으로 가모의 뿌리 부분에 1mm가량 도포 되어있는 특수접착제를 건드렸기 때문입니다위의 글을 참고하시어 올바른 방법으로 픽업-패닝-부착 해보신다면 끈적임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Q. 특수 접착제 때문에 팬의 뿌리부분이 지저분해 보이지 않나요?

일부 타사 유사제품의 경우 가모의 뿌리부분에 도포된 특수 접착제의 글루 양이 많아서 글루가 뭉치고 떡져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BL 이지패닝 래쉬는 패닝을 쉽게 도울 수 있는 최적의 양을 오랜 시행착오를 통해 찾아내어 제작하고 있습니다이는 현재 진행중이기도 한 연구로좀 더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연구 개발 중입니다.

Q. 익스텐션 베이스를 사용해도 되나요?

BL 익스텐션 베이스는 가모 표면의 유분기를 제거하여 글루의 접착력과 연장 유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지패닝 래쉬의 경우 유일하게 익스텐션 베이스 사용이 안 되는 제품입니다이지패닝 래쉬의 뿌리 부분에 도포되어 있는 특수 접착제를 익스텐션 베이스가 용해시켜 더 끈적이고 팬을 망가뜨립니다.

Q. 패닝 안하고 집어서 바로 사용해도 되나요?

일부 아티스트들은 패닝을 하지 않고 잡아서 바로 부착하기도 합니다.

이지패닝 래쉬의 경우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핀셋으로 잡기만 해도 팬이 벌어지기는 합니다다만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속눈썹에 부착할 때 접착 면적을 충분히 주고 부착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핀셋으로 잡는 것 만으로 팬을 만들려면 뿌리부분에 가깝게 잡아야 합니다그러다 보면 접착 면적이 충분히 나오지않아 연장 유지력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멀리 잡을 경우 접착 면적은 충분히 나오지만 팬이 벌어지지 않거나 좁게 벌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이지패닝 속눈썹을 내열테이프에 배치하고 패닝을 한 후 시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BL LASH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아티클 속눈썹 연장 재료_가모의 소재 및 형태
다음 아티클 아이메이크업 및 속눈썹 연장의 역사 (Part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