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건너뛰기
Eyelash extension retention and COVID-19

마스크 착용이 속눈썹 연장 유지력에 미치는 영향

 

안녕하세요 BL LASH입니다!

고객들의 속눈썹 연장 유지력 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코로나 발병 이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현상을 겪었다고 합니다.

고객들은 떨어진 속눈썹에 대해 불평을 하고 있었을 것입니다그로 인해 무료로 리터치를 해야만 했던 분들도 계실 것 입니다.

속눈썹 연장 유지력을 하락시킨 잠재적인 이유와 그에 대한 해결 대한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 목록을 살펴보고 위험 요소를 하나씩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속눈썹 연장 시술 중 마스크를 착용한 고객
  • 소독 제품과 속눈썹 연장 유지력의 관계
  • 속눈썹 글루의 유통기한
  • 연장 속눈썹을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마스크 착용이 속눈썹 연장 유지력에 미치는 영향 

COVID-19 발병 전과 후 살롱의 주요한 변화는 고객들이 시술 받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이 마스크는 속눈썹 연장 유지력에 있어서 적이 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이 고객의 연장 속눈썹 유지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는 이러합니다고객의 입김은 글루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고객은 정상적으로 숨을 쉬게 되고호흡은 방으로 퍼져 나가게 됩니다하지만 마스크를 쓴 고객은 그 입김이 위로 올라와 속눈썹 연장을 하는 동안 눈가 전체에 퍼지게 됩니다.

Does wearing a mask cause lash extension retention issues?

호흡은 기본적으로 습기를 머금은 뜨거운 공기입니다. 속눈썹 연장에 뜨거운 공기를 불어넣는 것은 글루에 급격한 온도 변화와 높은 습도를 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습도로 인한 글루의 경화속도 변화

공기 중의 높은 습도는 글루를 원래보다 훨씬 빨리 굳게 합니다. 높은 습도는 속눈썹 연장 시 부착 불량, 잘못된 배치 등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습도의 가장 큰 문제는 글루의 경화가 많이 진행 된 상태에서 속눈썹에 부착이 된다는 것 입니다경화가 많이 진행 된 상태의 글루는 속눈썹에 부착이 되어도 속눈썹 연장 유지력을 하락 시킬 수 있습니다.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

현 상황에서는 불편할지라도 시술하는 동안에는 고객과 시술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아래 예시의 테이핑 방법이 유지력 하락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데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마이크로포어 테이프를 사용하여 마스크 상부를 피부와 밀착시켜 테이프로 붙입니다.

Lash extension retention issues and COVID-19

테이프를 제거할 때 고객의 마스크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마스크 위에 티슈를 한 장 더 얹고 틈새(고객의 피부와 마스크사이)를 테이프로 고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Eyelash extension retention issues

 

 

 

소독 관련 제품도 유지력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시 살롱의 문을 연 이후로 모두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소독을 했을 것입니다하지만 그 청소용품들이 유지력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글루의 주성분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Cyanoacrylate)는 습도에 반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래쉬 아티스트들이 모르는 것은 시아노아크릴레이트가 높은 pH를 가진 물질이 있는 곳에서 더 빨리 굳어진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높은 pH 청소용품에는 표백제베이킹 소다그리고 다목적 소독제가 있습니다.

 반대로 시아노아크릴레이트(cyanoacrylate)가 낮은 pH 화학물질에 노출되면 경화 과정이 지연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로는 타일용 세정제녹을 분해하는 데 사용되는 세정제변기 세정제 등이 있습니다글루가 마르지 않는다면이것이 그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이 화학 분자들은 한동안 공기 중에 떠 있을 수 있고모든 것이 글루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글루 경화 시 발생하는 가스 때문에 환기를 해주는게 좋지만요즘처럼 소독에 특별히 신경을 더 쓸 때에는 필수로 환기를 해야합니다환기는 하루에 3 10분 이상 해주십시오.

 

글루의 유통기한

최근 오픈한 글루가 아직 사용하기에 괜찮은지 생각해본 적 있으십니까?

영업을 한 동안 못했다면 글루의 사용기한 및 상태를 확인 후점도가 조금이라도 늘어진다면 경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이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글루의 표준 유통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루를 구입 후 글루 지퍼백에 구입한 날짜와 처음 개봉한 날짜를 적어두면 글루의 상태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글루를 어떻게 보관 및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글루의 유통기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글루에 대한 모든 것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속눈썹 연장 유지력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코로나 버전

  1. 매일 습도와 온도를 점검합니다최적 습도는45~60%, 온도는 20~26℃입니다습도가 낮으면 글루의 경화속도가 느려지고습도가 높으면 경화속도가 빨라집니다.
  2. 고객의 마스크에 테이프로 붙여 입김이 속눈썹 연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 글루의 유통기한, 사용기간, 현 상태에 대한 확인을 해주세요.
  4. 화학적 청소 용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제일 중요한 환기를 자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BL LASH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아티클 볼륨 래쉬 두께 및 무게 계산
    다음 아티클 BL Lashes 케어 제품의 천연 성분